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알찬 곳 모음

by 청소꾼 2022. 2. 5.

힐링이 필요한데 멀리는 가고 싶지 않다면 어딜 가야 할까요? 서울과 가깝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의 가볼 만한 곳을 찾고 있나요? 이 글에서 수도권 힐링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여행지에 대해 정리해두었으니 잘 읽어보시고 시간이 될 때 좋은 사람과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수도권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1. 파주 퍼스트가든

퍼스트가든 전경
퍼스트가든
퍼스트가든 가격표
가격표

수도권 가볼 만한 곳 첫 번째 공간은 파주에 있는 퍼스트 가든입니다. 2017년에 오픈한 퍼스트가든은 23가지의 컨셉의 정원과 놀이시설, 레스토랑, 웨딩홀 등 다양한 시설들이 갖춰져있는 복합 문화 시설입니다. 정원은 웨트랜드, 피크닉가든, 버드 가든, 버터플라이 가든 등 다양하고 색다른 컨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범퍼카, 카트레이싱, 바이킹 등 놀이시설도 갖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레스토랑과 자동차 극장, 동물 농장, 텃밭 체험장 등도 있어 성인끼리 가면 힐링을 할 수 있고, 아이들을 데려간다고 해도 지루할 틈이 없을 만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생긴지 5년이 채 되지 않아 굉장히 깨끗하고 쾌적한 관광을 즐길 수 있으며 서울과 가까워 놀러 가기에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2. 파주 마장호수, 오랑주리 카페

마장호수 출렁다리의 모습
출렁다리
오랑주리 카페 외관
오랑주리카페 전경
오랑주리 카페 내부
오랑주리 카페 내부

수도권 가볼 만한 곳 두 번째 장소는 마장호수와 그 옆에 있는 오랑주리 카페입니다. 마장호수는 산 속에 있는 호수로 호수를 바로 옆으로 두고 산책로가 아주 예쁘게 갖춰져 있습니다. 호수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마장 호수의 트레이드 마크인 출렁다리가 나옵니다. 참고로 이 출렁다리는 6시 이후 건널 수 없기 때문에 그 전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호수에서 카약이나 2인용 수상 자전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장호수 구경이 끝났다면 바로 옆쪽으로 오랑주리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유명한 이 카페는 내부가 수목원처럼 구성이 되어 있어 색다른 분위기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마장호수와 더불어 이 곳도 사람이 많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마장호수는 주차장이 여러 개 있으며 주차비는 비싸지 않으니 부담없이 구경하시기 바랍니다.

 

3. 서울 아차산

아차산 입구
아차산

수도권 가볼 만한 곳 세 번째 장소는 아차산입니다. 서울 광진구와 경기도 구리시에 걸쳐 있는 아차산은 해발 약 300m인 등산하기에 좋은 산입니다. 초보도 등산을 할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고 등산을 하며 서울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눈이 즐거운 등산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 롯데타워를 비롯한 서울의 야경을 보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을 하게 됩니다. 현대적인 뷰를 바라보며 등산을 하시고 싶다면 아차산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수원화성

수원화성 전경
수원화성
성문
수원화성 성문
수원화성 가격표
수원화성 요금안내

수도권 가볼 만한 곳 네 번째 장소는 수원 화성입니다. 정조가 아버지인 사도세자의 원침을 수원 화산으로 옮긴 후 만들어진 성이 수원화성이라고 합니다. 수원 화성에 가면 넓은 잔디가 펼쳐져 있어 탁 트인 시원한 기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미니어처 수원화성 만들기와 성곽길 스탬프 투어, 수원화성의 비밀이라는 증강현실 미션, 관광열차인 화성어차, 활쏘기, 타종, 헬륨 가스로 이루어진 기구 탑승, 화성 행궁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성곽을 구경하는 것도 좋지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5. 광명동굴

 

광명동굴 입구
광명동굴
광명동굴 내부의 와인동굴 모습
광명동굴 내부

수도권 가볼 만한 곳 다섯 번째 장소는 광명동굴입니다. 과거 일제시대 우리나라의 자원 수탈을 목적으로 개발한 광명동굴을 해방 후 폐광되어 약 40여 년간 새우젓 창고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2011년 광명시가 이곳을 매입하여 관광 동굴로 개발을 했습니다. 매년 10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을 만큼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과거 금, 은, 동, 아연 등이 채광되었다고 하는데 전문가들이 아직까지도 많은 양의 황금이 묻혀 있다고 말합니다. 과거 수탈의 역사부터 현대 테마 동굴까지 다양한 모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와인동굴에서는 시음과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공포체험, 타임캡슐관 등 체험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