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인생여행지

by 청소꾼 2022. 3. 29.

대표적인 수학여행지로 유명한 경주는 언제 가도 볼 것이 넘치는 곳입니다. 예전에 경주하면 불국사라고 생각해서 한편으로 조금 따분한 이미지가 있었지만 경주를 돌아보면 정말 아름다운 곳이 넘쳐나는 곳입니다. 경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1. 경주월드

경주월드에 있는 놀이기구
경주월드

경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10 첫 번째 관광지는 경주월드입니다. 경주라고 하면 역사적인 장소가 생각이 나지만 그렇다고 꼭 역사적인 장소만 놀러 갈 필요는 없습니다. 경주에 가서 SNS에서도 워낙 유명한 경주월드를 가지 않는다면 경주를 갔다 왔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위 사진은 경주월드에서 가장 유명한 놀이기구인 드라켄입니다. 최고 높이에서 잠시 정지한 후 90도로 땅을 향해 돌진하는 롤러코스터인데 타보시면 무섭기보단 정말 재미있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경주에 가서 역사적인 장소는 많이 갈 테니 먼저 경주 월드를 한 번 들려보자고요.

 

2.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외관
국립경주박물관

경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10 두 번째 관광지는 국립경주박물관입니다. 국립경주박물관은 구석기시대부터 신라시대까지의 유물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시대가 긴 만큼 볼거리도 많아 박물관의 의 모든 전시를 다 보려면 세 시간 정도는 잡아야 합니다. 석기시대의 뗀석기나 빗살무늬 토기부터 신라시대의 금관, 옥장식 등 정말 신기하고 다양한 유물이 있습니다. 정말 오래된 유물이 생각보다 잘 보존되어 있는 것이 경의롭기도 합니다. 국립경주 박물관에서는 상시 전시도 있지만 시기에 따라 특별 전시도 있습니다. 그러니 여행 가시는 시기에 맞춰 검색을 해보신 후 특별 전시도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3. 동궁과 월지

동궁과 월지 전경
동궁과 월지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세 번째 관광지는 동궁과 월지입니다. 경주의 최고 야경을 뽑으라고 한다면 동궁과 월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전에는 안압지로도 불리던 동궁과 월지는 낮의 모습도 좋지만 야경이 특히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야간 개장 시간에 주차장도 붐비고 입장하려는 사람들이 줄을 서고 기다리기도 합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서서히 조명이 켜지는데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빠르게 사진 찍기 좋은 자리를 선점하셔야 합니다. 경주의 야경을 보시려면 꼭 동궁과 월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4. 보문정

보문정의 연못
보문정

경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10 네 번째 관광지는 보문정입니다. 보문정은 봄에는 수양 벚꽃으로, 가을에는 단풍으로 아름다움을 뽐냅니다. 작은 연못의 위에 있는 정자의 모습은 주변의 자연환경과 정말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보문정은 넓지는 않지만 가볍게 산책을 하며 봄에는 벚꽃을, 가을에는 울긋불긋한 단풍을 한가로이 구경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경주 관광을 하시며 식사 후 가볍게 산책을 하러 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불국사

불국사 내부 건물 모습
불국사

경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10 다섯 번째 관광지는 수학여행지로 유명한 불국사입니다. 학창 시절 대부분의 학생들이 불국사를 갔다 온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성인이 되어도 불국사는 들리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시간이 흐르고 다시 방문하는 불국사는 새삼 다른 모습으로 다가옵니다. 학창 시절에 보지 못했던 아름다움과 고즈넉함, 그리고 여유로운 발걸음이 기분을 좋게 합니다. 저도 정말 오랜만에 불국사를 다녀왔는데 꽤 많은 것이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갈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받는 불국사, 다시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6. 석굴암

석굴암 부처상의 모습
석굴암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여섯 번째 관광지는 석굴암입니다. 석굴암에서 유명한 것은 본존불이라는 이름의 불상인데 석굴암 여행은 본존불까지 걸어가는 산길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석굴암으로 가는 산길은 시원하며 나무의 향도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단순히 불상을 보러 간다는 생각보다 걸어가는 길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걸어가다 보면 금방 본존불에 도착하게 됩니다. 본존불은 높이가 3.4미터에 달하는데 우리나라 석불 중 가장 아름다운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본존불에는 신기한 착시와 다양한 과학기술이 접목되어 있으니 방문 전 검색해보시면 더욱 재미있는 관광이 되실 겁니다.

 

7. 월정교

월정교의 야경
월정교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일곱 번째 관광지는 월정교입니다. 월정교는 야경과 걷기 좋은 길로 유명하며 유명 관광지인 교촌마을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습니다. 교촌마을을 구경하며 함께 월정교도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월정교 아래 돌다리가 있어 사진을 찍기도 좋고 밤에 위 사진처럼 월정교에 조명이 들어와 아름다운 야경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야경이 유명하니 교촌마을에 도착하는 시간을 조금 늦게 조율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8. 주상절리

주상절리 전경
주상절리

경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10 여덟 번째 관광지는 주상절리입니다. 한국에 몇 군데 주상절리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경주에 있습니다. 주상절리를 볼 수 있는 전망대까지 파도소리길을 따라 약 15분 정도 걸으면 도착합니다. 주상절리는 언제 어디서 봐도 정말 경의롭게 생겼습니다. 오랜 세월이 흐르며 형성된 아름다운 바위의 결이 봐도 봐도 신기하기만 합니다. 경주의 주상절리는 부채꼴로 생긴 것이 특징인데 제주도의 주상절리와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9. 천마총

천마총 내부의 왕릉
천마총

경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10 아홉 번째 관광지는 천마총입니다. 천마총이 있는 대릉원은 넓은 부지에 한적한 공원으로 형성이 되어있으며 대릉원 안에 몇몇 큰 능이 있습니다. 대릉원에 유명한 포토존이 있으니 이곳에서 사진 찍는 것을 놓치지 마시고, 천천히 구경을 하며 천마총을 향해 가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넓기 때문에 조금 일찍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조금 늦은 시간에 가서 나올 땐 해가 다 저물었습니다.

 

10. 첨성대

첨성대 전경
첨성대

경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10 열 번째 관광지는 첨성대입니다. 첨성대는 천마총과 더불어 교과서에서 많이 본 유적지입니다. 교과서에서 첨성대만 봤지만 직접 가보시면 넓은 공원에 연을 날리는 사람들과 넓은 들판, 그리고 핑크 뮬리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도 매우 잘 되어 있어 걷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금상첨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경주 가볼만한 곳 열 곳을 소개드렸습니다. 아래 다른 여행지에 대한 소개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봄 여행지 베스트50 인생여행지 2 여기는 꼭 가야해

봄 여행지 베스트50 중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첫 번째 글을 안 보신 분들은 첫 번째 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봄 여행지 베스트 50 인생여행지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이 다가오면 어

ultraclean.tistory.com

 

봄 여행지 베스트 50 인생여행지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이 다가오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어디를 갈지 고민이 되실 텐데 제가 봄 여행지 베스트 50을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봄에 가장 마음

forgoogle.tistory.com

 

 

안구건조증 증상과 해결 방법 BEST3

전자기기의 발달로 우리의 생활은 매우 편리해졌지만 눈은 갈수록 피로해지고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안구건조증 환자는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눈 건강을 위해 전자

forgoogle.tistory.com

 

댓글